[속보]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배출조작 기업 구속

순천지원 금호석유화학 구속기각. 또 다른업체 구속영장발부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21:21]

[속보]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배출조작 기업 구속

순천지원 금호석유화학 구속기각. 또 다른업체 구속영장발부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19/07/01 [21:21]

▲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조작관련 순천지검이 1개 업체는 구속영장을 발부 하고 한 업체는 기각됐다. ©전남뉴스피플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배출조작에 항의 하는 범시민대책위가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이고 있다.          ©전남뉴스피플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조작관련 순천지검이 1개 업체는 구속영장을 발부 하고 한 업체는 기각됐다고 1일 밝혔다.

 

순천 검찰에 따르면 대기오염물질 조작관련 업체를 금일 구속영장실질심사에 금호석유화학 환경안전팀장은 기각 되고 또 다른 업체는구속영장이 발부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금호석유화학은 작년만 하더라도 석유화학과 계열사가 잦은 화재와 안전사고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구속영장을 어렵게 피하게 되었다.

 

순천지원은 영장이 기각된 금호석유화학은 대기오염물질 조작 범행을 인정하고 도주 및 증거인멸이 없다는 이유로 구속영장기각 사유를 들었다.

 

한편 금일로 대기업 3곳 대행업체 2곳이 구속영장이 발부되면서 여수국가산단 대기오염물질 조작관련 대기업들이 차후 회사 내 구속영장발부가 재청구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