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여수산단 특위 산단사업장

7월 중 15개 업체 순회 방문…산단 안전․환경대책 점검, 지역사회와 상생방안 모색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1:17]

여수시의회 여수산단 특위 산단사업장

7월 중 15개 업체 순회 방문…산단 안전․환경대책 점검, 지역사회와 상생방안 모색

정태범 기자 | 입력 : 2019/07/03 [11:17]

▲여수산단 특위는 그동안 여천NCC(주) 등 7개사를 방문해 환경 및 안전대책을 청취하고 사업장을 둘러보는 등 업체와 여수시 간 상생방안을 논의해 왔다.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의회 여수산단 실태파악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행기, 이하 여수산단 특위)가 지난 1월, 4월에 이어 7월에도 산단사업장 ‘방문 간담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수산단 특위는 오는 4일 대림산업(주), 한국바스프(주), 금호미쓰이화학(주) 방문을 시작으로 5일부터 9일까지 9개 업체를 순회 방문하고, 29일에도 롯데케미칼(주)을 비롯한 3개 업체를 방문키로 했다.

 

방문 간담회는 여수산단 특위가 산단의 환경․안전 문제를 진단하고 지역사회와 상생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산단공장장협의회 소속 36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특위 활동이다.

 

여수산단 특위는 그동안 여천NCC(주) 등 7개사를 방문해 환경 및 안전대책을 청취하고 사업장을 둘러보는 등 업체와 여수시 간 상생방안을 논의해 왔다.

 

이어 지난 4월 대기오염물질 불법배출 조작사건 파장으로 잠시 중단된 간담회 일정을 7월에 재개하면서 불법배출 조작사건에 가담한 산단 업체의 신뢰할 수 있는 재발방지 대책과 세부실천방안 등을 함께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