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의 미래에셋 경도개발사업 건의서 전달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조성 관련 건설사업에 지역 중소기업 참여 건의

허용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07:21]

여상의 미래에셋 경도개발사업 건의서 전달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조성 관련 건설사업에 지역 중소기업 참여 건의

허용수 기자 | 입력 : 2019/08/14 [07:21]

▲ 여수경도골프앤리조트    © 전남뉴스피플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6일 미래에셋 경도개발사업 착수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방안을 담은 건의서를 전라남도와 여수시, 전라남도의회, 여수시의회,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 전달했다.

 

이번 건의문에서 여수상의는“오는 2024년까지 1조 3,850억원이 투자될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조성 관련 건설사업에 지역의 업체들이 참여를 하게 된다면 지역의 기술 발전은 물론 15,000여명의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공동입찰에 의한 업체선정방식이 적용되어 본사를 여수에 두고 있는 지역의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라고 말했다.

 

현재, 행정안전부에서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하는 공공사업에는 지역의 기술발전과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지역업체의 참여비율에 따른 가산점을 주는 등 지역업체의 공동 참여를 권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 조성 건설사업에 지역의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를 하게 된다면 약 3,000억원 이상의 자금이 지역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여수경도해양관광단지가 예정대로 완공될 경우 기존의 골프장, 리조트시설 등과 함께 여수가 명실상부한 남해안권 관광벨트의 중심축으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수상의는 대한항공 노선 감편 철회 및 추가 증편 건의, KTX 경전선 예타 재조사 건의 등 다방면의 건의서 제출을 통해 지역의 애로사항 해결과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