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와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 공유

광양 대기환경개선 공동협의체 관련 환경실무 책임자를 위한 워크숍 개최

김승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9/03 [18:08]

기업체와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 공유

광양 대기환경개선 공동협의체 관련 환경실무 책임자를 위한 워크숍 개최

김승우 기자 | 입력 : 2019/09/03 [18:08]

▲광양제철소를 비롯한 협력사협의회, 태인산단, 신금산단 등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양 대기환경개선 공동협의체 관련 환경실무 책임자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전남뉴스피플

 

광양시는 지난 2일(월) 시 공무원, 광양제철소를 비롯한 협력사협의회, 태인산단, 신금산단 등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양 대기환경개선 공동협의체 관련 환경실무 책임자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15일 광양 대기환경개선 공동협의체를 발족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워크숍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을 공유하고, 대기환경 설비에 대한 시설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토록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환경부 대기관리과 노우영 사무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내년 4월부터 광양시를 포함한 전국 오염우려지역으로 확대 시행되는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의 농도규제에서 총량규제로 변화하는 정책 등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법률 이해를 도모했다.

 

또 환경설비의 시설개선 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시설점검 방법에 관한 전문기술인의 노하우를 현실감있게 전달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기업체 직원은 “환경부에서 직접 대기총량제에 관한 정책 방향을 설명 듣고, 시설 유지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들을 수 있어 무척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