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큐레이터 자격교육 실시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19/12/31 [15:00]

소상공인 큐레이터 자격교육 실시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19/12/31 [15:00]

▲소상공인큐레이터자격 과정 설명    © 전남뉴스피플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과 서울한영대학교 글로벌융합교육원은 지난 27일 소상공인큐레이터자격과정 설명회를 서울한영대학교 대학본부 6층 소공연장에서 진행하였다.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은 전국적으로 1만여개의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꺼번에 해소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260개 지자체중 약 180여개 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을 설립 중에 있다.

 

이날은 그중 확정된 70여명의 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하여 예비 소상공인큐레이터를 포함하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의 발대식겸 소상공인큐레이터 자격과정 설명회가 진행된것.

 

설명회에는 서울한영대학교 글로벌융합원의 조원환 원장의 축사와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 김창호 이사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김창호 이사장은 협동조합의 탄생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그리고 비전 등을 밝혔다.

 

김 이사장은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은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등과 빈부격차 해소, 일자리창출, 지역경제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사회적 경제개념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상공인큐레이터’를 양성하여 자영업자를 비롯하여 소상공인을 케어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를 통해 소상공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여러 정책을 펼쳐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자본과 인적자원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는 점에서 이를 해소할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이라는 대의명분도 한꺼번에 얻는 소상공인큐레이터의 역할이 주목된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참여하여 해야 할 역할과 주어지는 혜택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다.

 

전세계 40여개국 Anyband, Uniband, Allband 상표권의 소유주인 ㈜AUA홀딩스 장만준 회장이 브랜드의 중요성과 가치를 설명하며 소상공인큐레이터들에게 브랜드 런칭시 로열티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AUA역량개발연구원 강부열 원장은 소상공인큐레이터란 제목으로 소상공인큐레이터들의 역할을 비롯한 이들의 역량이 얼마나 중요함을 어필하면서 소상공인큐레이터들의 안정적인 수입과 이 시대 꼭 필요한 인재로 자리매김하는 밝은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 했다.

 

많은 청장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소상공인큐레이터자격과정 교육은 2020년 1월 6일부터 4주간(월,수,금 오후 1시 ~ 5시) 서울한영대학교 글로벌융합교육원에서 진행된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