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관광,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BI 완성

자유 상징하는 날개, 다채로운 색채로 광양관광의 핵심 가치 담아

윤대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07:46]

광양관광,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BI 완성

자유 상징하는 날개, 다채로운 색채로 광양관광의 핵심 가치 담아

윤대훈 기자 | 입력 : 2020/05/27 [07:46]

 광양시가 관광슬로건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토대로 BI를 완성하고 광양관광 브랜딩에 본격 나선다.  © 전남뉴스피플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광양시가 관광슬로건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토대로 BI를 완성하고 광양관광 브랜딩에 본격 나선다.

 

이번에 완성된 BI는 이미지 시대에 걸맞은 감각적인 형태와 색채로 텍스트인 슬로건의 한계를 보완하여 빛나는 광양여행의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두루 담았다.

 

여행의 궁극적 목적인 자유를 날개 형상으로 상징화하고, 빛을 발하는 보석의 이미지인 각진 도형의 조합은 광양여행으로 얻을 수 있는 인생의 가치를 표현했다.

 

특히, 다채로운 칼라는 자연의 모든 빛과 다양한 볼거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광양의 진면목을 다시금 발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색채디자인이다.

 

  © 전남뉴스피플

 

완성된 BI는 동영상, 관광안내책자, 관광기념품 등 다양한 매체에 새겨 광양관광을 브랜딩하고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는 360° 입체적 홍보마케팅 도구로 활용된다.

 

우선, 6월 중 광양관광 슬로건과 BI 선포 특별 이벤트를 관광 관련 사업자와 시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어 광양관광의 미래와 가치를 대내외에 공표하고 공유하는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경쟁력 있는 관광자원들을 특색있는 범주로 나눠 흥미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엮은 ‘광양에 와야 할 10가지 이유’를 포스터와 리후렛으로 제작해 집중 홍보하고 있다.

 

차별적인 관광홍보 콘텐츠로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스토리텔링에 더해 광양관광 BI를 활용한 이색적인 홍보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열어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