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박물관 건립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

내년 7월까지 실시설계, 내년 하반기 착공 예정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0/11/02 [17:33]

여수시립박물관 건립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

내년 7월까지 실시설계, 내년 하반기 착공 예정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0/11/02 [17:33]

여수시립박물관 조감도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가 여수시립박물관 건립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여수 문화홀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여수시립박물관 건축설계 및 전시 제작‧설치」공모 당선작을선정 발표했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관련 전문가, 교수 등 9명이 전원 참석해 설계공모에 출품된 3건의 작품 중 ㈜아이에스피건축사사무소와 ㈜인테크디자인의 공동 공모안을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기존의 공원시설, 지형 등을 고려한 배치계획이 돋보이고,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시대를 잘 표현한 전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립박물관은 이순신공원 일원에 28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6,426㎡ 지상 1층 규모로 들어선다.

 

올 11월부터 내년 7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단계 투자심사를 받은 후 내년 하반기에는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권오봉 시장은 “지역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박물관 건립을 위해 취임 이후 열심히 준비해 왔다”며 “기술적으로 진화하는 박물관에 발맞춰 여수에 대해 깊이 알 수 있고, 더 알고 싶어지는 콘텐츠로 여수의 정신을 박물관에 담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