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로컬밸류업’ 3기 성과 공유회 개최

지역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0/12/10 [22:14]

LG화학 여수공장, ‘로컬밸류업’ 3기 성과 공유회 개최

지역 문제 해결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지역인재 육성프로그램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0/12/10 [22:14]

로컬밸류업(Local Value-Up)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활동가 육성과 사회적 경제 창업을 지원하는 LG의 지역청년 성장 지원 사업이다.   © 전남뉴스피플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에서 지난 8월부터 운영해왔던 로컬밸류업에 대해 9일 (수) 디오션 거문도C홀에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로컬밸류업(Local Value-Up)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활동가 육성과 사회적 경제 창업을 지원하는 LG의 지역청년 성장 지원 사업이다.

 

2018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로컬 밸류업’은 8월 모집을 시작으로 9월 총 10개팀, 17명의 참가자가 최종 선발되었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8주차의 걸친 트레이닝 캠프 및 전문 멘토링의 과정을 거쳐 각 분야(환경·문화·관광·복지)별 문제해결을 위한 최종적인 솔루션을 도출했다.

 

성과공유회는 이들이 도출한 솔루션에 대한 발표의 자리이다. 성과공유회에서 선발 된 우수 팀에 대해서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2팀, 우수상 150만원 2팀등 다양한 상금도 지원하였다. 성과공유회 이후에는 사후프로그램을 통해 LG소셜펠로우쉽, 지역자원 연계 등 지속적인 멘토링이 진행 될 예정이다.

 

'로컬밸류업'3기 교육과정을 수료한 팀은 "8주간의 교육 동안 좋은 강의와 필요한 조언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한 느낌이다"고 말했다. 대상은 Thirty School팀이 취약계층 일자리 정보제공 및 컨설팅 주제로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