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관광 웹드라마 ‘호접몽’, 아시아웹어워즈 ‘대상’ 쾌거

20개국 102편 후보작 중 대상인 ‘베스트 웹시리즈 오브 올 장르상’ 수상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0/12/15 [17:22]

여수관광 웹드라마 ‘호접몽’, 아시아웹어워즈 ‘대상’ 쾌거

20개국 102편 후보작 중 대상인 ‘베스트 웹시리즈 오브 올 장르상’ 수상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0/12/15 [17:22]

 여수웹드라마 ‘호접몽’이 국제 웹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시장 권오봉)의 다섯 번째 웹드라마 ‘호접몽’이 국제 웹 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지난 12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온택트 형식으로 개최된 제4회 2020 아시아웹어워즈에서 ‘호접몽’이 전 세계 20개국 102편의 작품(국내 13, 국외 89) 중에서 대상격인 ‘베스트 웹시리즈 오브 올 장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제6회 서울웹페스트에서 베스트드라마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국제 웹 영화제 수상의 금자탑을 쌓은데 이어, 올해에만 2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아시아웹어워즈는 2017년부터 매년 초청작 발표부터 시상식까지 전 과정을 유튜브 및 SNS 상에서 개최한 아시아 최초의 온라인 웹 영화제다.

 

여수관광 웹드라마 ‘호접몽’은 지자체 최초로 공상과학 장르를 시도해 미래와 현재를 오가는 시간여행을 스토리에 잘 녹여낸 작품으로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시민 시사회 개최와 동시에 유튜브에 공개된 ‘호접몽’은 2020 독일 기센(Gissen) 웹페스트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되었으며, 8월에는 서울웹페스트에서 브라질 리우 웹페스트와 미국 미네소타 웹페스트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았다.

 

이번 아시아웹어워즈에서는 2021 이탈리아 아풀리아 웹페스트와 영국 브리티시 웹페스트에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를 랜선여행할 수 있는 웹드라마를 매년 제작해 전 세계에 여수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수를 알릴 수 있는 온택트 매체로서 더 나은 작품을 위해 내적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