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공회의소 청년잡매칭프로젝트 취업100%

10명의 청년들을 정규직으로 취업 성공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17:48]

여수상공회의소 청년잡매칭프로젝트 취업100%

10명의 청년들을 정규직으로 취업 성공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0/12/31 [17:48]

여수상공회의소  © 전남뉴스피플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와 여수시가 공동으로 추진한 ‘청년잡매칭프로젝트’ 사업이 10명의 청년들을 정규직으로 취업을 시키는데 성공리에 맞쳤다.

 

‘청년 잡매칭 지원사업’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자 및 신규인원 채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였다.

 

참여자는 교육비 전액 지원을 받아 여수중장비학원, 뉴하나컴퓨터학원,여수직업전문학교 등에서 전문 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여자를 채용하는 기업은6개월간 임금의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한 사업이다.

 

그 결과로 2020년에는 청년 15명이 참여하여, 컴퓨터활용능력, CAD 2D, 3D, 지게차, 위험물기능사, 가스기능사등 약 10개월간 교육 프로그램 훈련과정을 마치고, 대한엔지니어링, 승진엔지니어링, (주)유심천레저산업, 동아해운, (주)프로콘, 기독교청년회, 디아크리조트 등에 10명이 정규직으로 취업을 했다.

 

여수상의 일자리지원센터 담당자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사업 진행이 쉽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과 교육 훈련생들의의지로 사업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우리지역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발로 뛰며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의 마무리를 위한 수료식 행사는 아쉽게도 개최하지 못하고 교육프로그램 이수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올해 사업을 마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