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인] ‘차정환 카메라 기증展’ 열어

카메라, 사진, 부속품 등 기증 유물 100여 점 6개월간 전시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7/19 [17:33]

[피플인] ‘차정환 카메라 기증展’ 열어

카메라, 사진, 부속품 등 기증 유물 100여 점 6개월간 전시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1/07/19 [17:33]

여수시 고영준 문화예술과장(오른쪽)이 기증전 개막식이 열린 지난 16일 카메라, 부속품, 기록사진 등 2,464점을 기증한 차정환 사진작가(왼쪽)에게 기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전남뉴스피플

 

[피플인] 여수시는 율촌면 여수민속전시관에서 카메라의 종류, 카메라의 기원과 발달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차정환 카메라 기증展’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전은 차정환 사진작가가 기증한 유물 중 100여 점을 선정해 이달 16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6개월간 전시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차정환 사진작가는 여수시 율촌 출신으로 동신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한국문화재 사진연구소장, 한국사진작가협회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여수시는 기증전 개막식이 열린 지난 16일 카메라, 부속품, 기록사진 등 2,464점을 기증한 차정환 사진작가에게 기증패를 전달했다.

 

매년 특별전시를 기획하고 있는 여수민속전시관에서 열리는 이번 기증전은 여수시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 중인 지역의 소장자들에게 전시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증의 가치를 알리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