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전 여수시장 국회의원 출마 선언

시장 경험과 재정 전문성으로 여수와 여수시민을 위해 통합정치 실현
국회의원도 전문성을 갖추고 시민들이 겪고 있는 고충을 꼼꼼 챙겨...
시. 도의원 시민 공천제를 도입하는 정치 혁신 마련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23:09]

권오봉 전 여수시장 국회의원 출마 선언

시장 경험과 재정 전문성으로 여수와 여수시민을 위해 통합정치 실현
국회의원도 전문성을 갖추고 시민들이 겪고 있는 고충을 꼼꼼 챙겨...
시. 도의원 시민 공천제를 도입하는 정치 혁신 마련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23/12/06 [23:09]

“통합의 정치 여수의 재도약 실현, 시장 경험과 재정 전문성으로 여수와 여수시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여수의 당면 현안을 해결할 로드맵을 마련하고 실행하여 시민과 함께 ‘새로운 여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민선 7기 권오봉 전 여수시장이 제22대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6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렸다.  © 전남뉴스피플

 

민선 7기 권오봉 전 여수시장이 최근 들어 정치는 퇴보하고 갑을 선거구간 갈등과 분열의 정치는 없애고 통합의 정치를 해나가겠다는 각오로 여수시 브리핑룸에서 6일 제22대 국회의원 출마 선언 했다.

 

권 후보는 “정치의 후진성을 벗어나기 위해 먼저 시. 도의원 시민 공천제를 도입하는 정치 혁신을 발표하며”, “시의회가 지역위원장의 지시를 받아 여수시정에 개입하고 분쟁하는 반 민주적이고 지방자치에 역행하는 정치형태의 정치구조를 바꿔 시민의 의견을 존중하고 시민에 충성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권 후보는 “의정활동 4년간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여수국가산단 조성과, 지속가능한 관광, 의료, 교통, 주거 등 정주여건을 필두로 여수의 국제화 4대 핵심추진과제로 선정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여수의 낭만은 있는데 그 속에는 청년이 없다. 청년들의 일자리를 만들고 그 청년들의 주거안정, 복합쇼핑몰 등 아이들 보육문제 까지 해결해 청년들의 정주여건 조성을 통해 돌아오는 여수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심,뇌 혈관 및 응급의료센터 유치, 닥터헬기 배치, 화태~백야 연도교 11개 다리사업 완성과 여수~남해 해저터널 국비확보, 여수~순천 고속도로 추진, 돌산 국도 정체구간 도로확장 등 만성리 주택단지 조속 추진의 의지를 보였다.

 

국회의원 출마선언을 한 권오봉 전 여수시장의 지지자들이 기자회견에 앞서 여수시청 현관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특히 여순사건 기념공원의 예비타당성조사 실시 후 국비확보와 희생자 보상문제, 평화를 상징하는 도시로 변모 할것이며, 섬박람회 준비과정에서 시민 통합과 여수발전 비전을 공유해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노력으로 중앙과 지방의 행정을 두루 갖춘 경제, 재정, 행정, 전문가로 지역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국회의원도 전문성을 갖추고 시민들이 겪고 있는 고충을 꼼꼼하게 실질적 해결하는 일꾼이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권오봉 전 여수시장은 기획재정부 정책국장, 전남도 경제부지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민선 7기 여수시장 등을 지내 40년 행정경험을 중앙정부에 쏟겠다고 마무리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