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전 여수시장 ‘국민참여공천제’ 적극 환영

공천 기정사실화하는 예비후보 겨냥, 시민 호도 말라 강조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1/15 [11:01]

권오봉 전 여수시장 ‘국민참여공천제’ 적극 환영

공천 기정사실화하는 예비후보 겨냥, 시민 호도 말라 강조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24/01/15 [11:01]

시민들을 만나며 지지를 호소 하고 있는 권오봉 전시장  © 전남뉴스피플

 

더불어민주당 권오봉 여수을 예비후보는 최근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오는 4월 총선 출마자를 선정할 때 ‘국민참여공천제’를 실시하겠다고 지난 12일 밝힌데 대해 15일 환영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권 후보자는 “당내 민주주의의 첫걸음은 공정하고 올바른 공천이며 국민이 원하는 후보를 추천하는 것이 총선을 승리로 이끄는 길이다”고 말했다. 그는“현재 우리 지역에서도 특정 계파와의 인연을 강조하면서 마치 공천이 이미 결정된 것처럼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지적하며 시민을 호도하는 행위는 없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나아가 “공천기준과 공천시행에 국민의견을 반영하여 지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인물이 후보자가 되어야 민주당에 대한 지역민의 신뢰를 잃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권 후보자의 이같은 발언은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앞두고 광주·전남권 친이재명계 인사들의 명단이 돌아다니는 등 계파 간 유불리에 의해 당내 공천이 결정되는 것을 우려한 발언으로 보인다.

 

한편 임혁백 민주당 공관위 위원장은 12일 국회에서 “국민참여공천제에 따라 모든 후보들은 공정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며 민주당 공천에서 계파 배려는 없다. 친명(친이재명)도 없고 비명(비이재명)도 없고 반명(반이재명)도 없다”며 공정하고 독립적이며 투명한 공천 관리를 천명했다.

민주당당 24/01/15 [20:41] 수정 삭제  
  권 전시장님 이번에는 믿어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