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MBTI 광양여행 제안

자신만의 취향 중시하는 트렌드 겨냥한 맞춤 여행지 추천

김승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1/25 [09:34]

광양시 MBTI 광양여행 제안

자신만의 취향 중시하는 트렌드 겨냥한 맞춤 여행지 추천

김승우 기자 | 입력 : 2024/01/25 [09:34]

여수와 광양을 잇는 이순신대교   © 전남뉴스피플

 

광양시가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겨냥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의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별 광양여행을 제안해 주목을 받고 있다.

 

MBTI는 외향·내향, 감각·직관, 사고·감정, 판단·인식 등 지표에 따라 성격을 16개 유형으로 분류하고, 이를 알파벳 4개의 조합으로 표현하는 성격유형 검사다.

 

시는 성격유형에 맞는 여행 스타일을 이해하고 유형별 특성을 고려한 여행 계획으로 경험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분석형, 탐험가형, 외교형, 관리자형 등 4가지로 분류해 관광지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분석형은 INTP, INTJ, ENTJ, ENTP 등으로 논리적인 사고와 분석하는 성격을 가진 타입이며, 이들 관광객에게는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매천황현생가, 광양역사문화관, 광양김시식지 등 광양의 역사 문화공간을 추천한다.

 

탐험가형은 ISTP, ISFP, ESFP, ESTP 등으로 호기심이 왕성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도전할 준비가 되어있는 타입으로 전남도립미술관, 목재문화체험장, 광양와인동굴, 광양에코파크, 섬진강끝들마을 등 상상력과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관광지를 추천한다.

 

외교형은 INFJ, INFP, ENFJ, ENFP 등으로 감성과 상상력이 풍부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타입으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배알도 섬 정원, 인서리공원, 광양예술창고, 이순신대교, 백운산자연휴양림, 유당공원 등 사색과 힐링 공간을 추천한다.

 

광양 배알도 전경   © 전남뉴스피플


계획에 없던 일을 지양하는 꼼꼼한 관리자형은 ISTJ, ISFJ, ESTJ, ESFJ 등의 타입으로 구봉산전망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역사문화관 등 전체를 개관할 수 있고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적은 여행코스을 추천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여행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넓히고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성격유형에 따라 여행지 선택과 활동 방식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MBTI 유형별 광양여행 추천이 광양여행을 계획하는 잠재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추천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번 추천이 광양여행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끌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