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 특산품 역배송서비스 추진

섬 음식을 육지로 역배송
개도 참전복찜, 돌문어숙회 등

허용수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20:57]

여수시 섬 특산품 역배송서비스 추진

섬 음식을 육지로 역배송
개도 참전복찜, 돌문어숙회 등

허용수 기자 | 입력 : 2024/10/28 [20:57]

여수시 섬 특산품 역배송서비스 추진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섬 드론배송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내달부터 섬 특산품 역배송서비스를 추진 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역특산품인 개도 참전복찜과 돌문어 숙회 등을 JCS호텔, 라마다호텔, 노블호텔,디아크리조트, 스톤아일랜드 등 돌산 소재 호텔·리조트 5개소에 매주 금‧토요일 배송할 계획이다.

 

또한, 여수제일신협 등 섬 복지후원을 희망하는 업체를 발굴하여 후원 물품을 경로당으로 배송해왔는데, 추가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반찬 배달서비스를 준비하고있다.

 

시 관계자는 “드론배송 서비스가 완전히 정착되면 섬 지역 정주 여건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시범사업 종료 후에도 내년 국토부 공모사업도 착실히 준비해 섬 드론 배송상용화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송도, 대두라도, 소두라도, 대횡간도, 소횡간도, 제도, 상화도, 하화도, 금오도(2개소) 등 10개 지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5kg 이하 생필품, 의약품, 배달음식, 선박 수리용품 등을 권역별로 주 2회 배송하며, 배송비를 전액 지원하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