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귀촌 1번지 고흥군

부산 귀농귀촌 박람회에서 슬기로운 귀농귀촌 컨설팅

허용수 기자 | 기사입력 2024/11/26 [07:04]

귀농 귀촌 1번지 고흥군

부산 귀농귀촌 박람회에서 슬기로운 귀농귀촌 컨설팅

허용수 기자 | 입력 : 2024/11/26 [07:04]

부산 귀농귀촌 박람회에서 슬기로운 귀농귀촌 컨설팅하고 있는 고흥군    © 전남뉴스피플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제14회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메세코리아가 주최했으며, 고흥군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1:1 상담을 통해 생생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고흥군은 현재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두 지역 살아보기 고흥스테이’ 지원사업을 안내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100세 이상 장수지역 전국 1위,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비타당성 면제,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 우수지역 선정으로 160억 원의 기금 확보 등 주요 현안을 알리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고흥군은 귀농 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 지원과 도시민 유치 활동을 통해 최근 5년간 귀농인 수 전남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다양한 지원 정책 제공과 함께 귀농귀촌인들이 당초 목적대로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담 인력을 배치해 차별화된 사후관리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