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양관광도시에서 제1회 여수음악제 개최
9월3일까지 국내최고 수준의 음악제 개최
 
정태범 기자
▲KBS교향악단    © 전남뉴스피플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1회 여수음악제 17년 9월 1일부터 3일까지 여수 예울마루를 비롯한 여수시 주요 명소에서 역사적인 첫 막을 연다.

 

이번 여수음악제의 하이라이트는 음악학교 학생들과 KBS교향악단이 함께 펼치는 피날레 공연(9월 3일 17시, 예울마루 대극장)이다. 지난 4월 여수음악제 사무국은 여수·순천·광양지역 음악 꿈나무를 대상으로 음악학교 오디션을 개최하고 5월에 26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5월부터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들에게 매주 개인 레슨과 합주 연습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들의 스승이기도 한 김남윤 교수(여수음악제 교육부분 음악감독)가 직접 교육을 총괄하면서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지역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30일에는 KBS교향악단 연습실을 방문한 음악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BS상임지휘자 요엘 레비가 앙상블수업을 지도하였다.

 

▲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들    © 전남뉴스피플

 

오는 9월 3일 17시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음악학교 학생들은 KBS교향악단 단원과 한 무대에 올라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를 합주하여 피날레를 장식하고 큰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피날레 공연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이 아름다운 목소리로 여수 밤바다를 수놓을 예정이다.

 

푸른 바다의 도시 여수로 떠나는 3일간의 아름다운 음악여행의 출발점인 오프닝 콘서트(9월 1일 19시30분, 예울마루 대극장)는 여수의 현재를 상징하는 여수 출신의 세계적 음악가 문지영(피아노), 윤정난(소프라노), 김성현(테너)의 협연으로 서막을 연다.

 

한편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와 KBS교향악단(사장 박희성)은 지역민의 자긍심 고취와 노사화합, 그리고 지역문화·예술·관광과 클래식이 결합된 음악축제의 첫발을 내딛는 업무협약을 지난 3월에 체결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17/08/30 [17:56]  최종편집: ⓒ 세상을 여는 희망뉴스 전남뉴스피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