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으로 가는 가을여행
100대 명산 팔영산, 고흥우주천문과학관, 해창만 오토캠핑장
 
정일영 기자
▲ 고흥바다가 멀리 보이는 팔영산 정상    ©전남뉴스피플

 

전남 고흥군에서는 별과 산, 캠핑을 테마로 올가을 꼭 가야할 고흥 가을여행지 3선을 추천했다.

 

먼저 군은 고흥의 대표적인 명산 팔영산(606.8m)을 추천했다. 대한민국100대 명산에 속하는 팔영산은 여덟 개의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코스로 높이에 비해 역동적인 산행을 즐길 수 있다.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색색의 단풍이 물들어 오르는 길목마다 새로운 모습을 띄는 팔영산은 고지에서는 다도해의 탁트인 바다와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사시사철 건강한 피톤치드를 내뿜는 편백숲과 휴양림, 오토캠핑장,산 아랫자락에는 신라 눌지왕(419)때 세워진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능가사가 자리 잡고 있어 가을 경치를 물씬 느낄 수 있다.

 

▲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야경    © 전남뉴스피플

 

2선은 가을철에 청량한 고흥 밤하늘의 별을 선명하게 관측할 수 있는고흥우주천문과학관이다. 오후 2시부터 운영되는 천문과학관은 주간에는 태양과 흑점을 관측할수있고, 야간에는 가을철 별자리와 토성관측(9월), 추석연휴에는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다.

 

뿐만아니라 3D 천체투영실에서는 돔스크린에 별자리와 우주의 생성과소멸 등을 재현하는 영상을 볼 수 있고, 야외전망대에서는 녹동항과 소록대교, 거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 추천 여행지는 가을에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해창만오토캠핑장이다. 간척지내 수변공원에 조성된 해창만 오토캠핑장에는 21면의 오토캠핑장과 27면의 일반캠핑장, 14동의 글램핑장이 설치되어 있어 캠핑족들의 취향에 맞는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  해창만오토캠핑장   © 전남뉴스피플

 

캠핑장 양옆으로는 바다와 간척지를 조성하면서 만들어진 조류지가 나 있어 마치 섬안에서 캠핑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조류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서 서늘한 가을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고,선착장에서는 낚시를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10월 21일에는 해창만 캠핑장 일원에서 캠핑페스티벌이 개최돼공연, 별자리관측, 푸드코너 운영 등 캠핑장 이용객들과 방문객들에게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기사입력: 2017/09/15 [14:28]  최종편집: ⓒ 세상을 여는 희망뉴스 전남뉴스피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