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17년 지방세 발전포럼 ‘대상’ 수상
에너지 저장장치(ESS)에 대한 지방세 과세방안
 
오재환 기자
▲ 순천시 2017년 지방세 발전포럼 ‘대상’ 수상    © 전남뉴스피플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지난 20~22일 강원도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17 지방세 발전포럼’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지방세 발전포럼은 1983년 ‘지방세정연찬회(발표대회)’로 시작해 매년 지방세 관련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모여 세미나, 연구과제 발표 등을 통해 지방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지방세 관련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7개 시도 지방세무공무원, 행정안전부, 학회, 연구원, 교수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전라남도를 대표한 지철웅(순천시 세무7급) 주무관은 ‘에너지 저장장치(ESS)에 대한 지방세 과세방안’이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하여 참석자와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에너지 신산업 발전에 따른 에너지 저장장치(ESS)가 지방세법 개정으로 과세대상이 되면 전국적으로 매년 680억원 이상의 세수증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황인규 순천시 세무과장은 “지방세 세원발굴 TF를 구성하여 연구한 성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연구 활동으로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납세 편의 시책을 개발하여 시민에게 더 좋은 세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9/25 [16:39]  최종편집: ⓒ 세상을 여는 희망뉴스 전남뉴스피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