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신월동 해안도로 야경 명소

전남도 특별조정교부금 4억원 투입…경관조명 설치, 노면 포장 정비

허용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10:02]

여수시 신월동 해안도로 야경 명소

전남도 특별조정교부금 4억원 투입…경관조명 설치, 노면 포장 정비

허용수 기자 | 입력 : 2024/02/20 [10:02]

여수시 신월동 해안도로가 새로운 관광 야경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전남뉴스피플

 

여수시 신월동 해안도로가 새로운 관광 야경 명소로 거듭났다.

 

시에 따르면 최근 신월동 해안도로 800m 구간에 야간 경관조명 42등을 설치하고 노면 8,047㎡를 아스콘으로 포장했다.

 

그간 신월동 해안도로는 인근 호텔을 이용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이 여가 시간을 즐기는 장소였지만 조명등이 부족해 어두운 도시이미지를 형성하고, 노면이 고르지 못해 자전거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에 왔다.

 

이에 여수시는 지난해 7월 전라남도의 지역발전 특별조정교부금 4억 원을 확보, 같은 해 12월 경관 조명등 설치, 지난 13일는 노면 아스콘 포장과 차선 도색을 완료했다.

 

전남도의회 최동익 예산결산부위원장은 “당초 번지가 없는 해안도로로 우선 사업으로 해수부와 전남도에 건의해 새로운 번지가 생겨 도로포장과 사업이 진행되었다.” “여기에 야간 경관조명을 더해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찾는 야경 해안길이 되도록 전남도 특별조정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과정을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를 통해 주민불편 해소뿐 아니라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 에 여수 밤바다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소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 활성화 등을 위해 도시 정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돌산발전 24/02/21 [23:08] 수정 삭제  
  돌산을 살려야 여수가 산다 얼른 돌산을 일으켜야할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