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생태적 네트워크 형성 및 환경관리…도시 관리 기초 역할 할 것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6/23 [23:14]

여수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생태적 네트워크 형성 및 환경관리…도시 관리 기초 역할 할 것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1/06/23 [23:14]

여수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 전역의 생태 현황을 담은 ‘도시생태현황지도’를 제작한다.

 

시에 따르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지역 내 환경운동연합,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전반적인 과업 방향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도시생태현황지도는 공간적 경계를 가진 특정 생물 군집의 서식 공안을 생태 유형별로 분류하고 보존가치 등급을 나타낸 지도다.

 

여수시는 2023년 1월까지 4억 원을 들여 관련분야 전문가 등의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쳐 여수시 전역을 대상으로 토지이용과 토지피복현황도, 식생도, 동식물 조사 등의 생태현황을 조사하고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구축한다.

 

이번 용역을 통해 작성된 도시생태현황지도는 여수시 특성과 현안에 맞는 국토환경 계획에 반영하는 등 환경지침서로써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금년 9월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를 통해 세계적인 기후보호 선도 지역으로 나아가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용역이 여수시민과 자연생태가 공존·공생하는 생태도시 조성에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