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조례5건 가결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유치, 농어업가업승계 지원
주거복지 지원조례,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조례,외국인계절근로자 지원조례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09:19]

여수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조례5건 가결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유치, 농어업가업승계 지원
주거복지 지원조례,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조례,외국인계절근로자 지원조례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4/03/26 [09:19]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가 구민호 의원이 발의한 여수시 제33차 유엔(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지원 조례는 2028년에 개최되는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의 유치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자 했다.

 

여수시는 조례에 따라 △제33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남해안남중권 유지위원회 설치․운영 △유치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예산지원 및 사무의 위탁 △지방자치단체 및 유치 관련 기관 단체 등과 상시적인 협력체계 구축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김철민 의원이 발의한 조례는 여수시에서 농어업을 가업으로 여기고 대를 이어 농어업에 종사하는 가업승계 농어업인의 지속 가능한 농어업 경영과 안정적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조례에 따라 △가업승계 농어입인 육성․지원 계획 수립 △가업승계 농어업인 지원 사업 △지원 사업의 홍보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송하진 의원은 주거복지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 수준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다.

 

조례에 따라 △여수시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주거실태 조사 △주거복지 사업(주거복지 서비스 제공, 상담 정보 제공 등) △주거복지 위원회 설치 및 운영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박성미 의원은 여수시 전세사기피해자 등 주택임차인 보호 및 지원 조례」를 제235회 임시회에서 가결했다고 밝혔다.

 

조례에 따라 △임대차 계약 및 분쟁 현황 등에 대한 실태 조사 △지원계획 수립․시행 △임차인 보호 사업 △관련 기관․단체와 협력체계 구축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끝으로 정옥기, 강재헌 의원이 발의한 「여수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235회 임시회에서 가결했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조례에 따라 △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계획 수립 △프로그램 재정 지원 △전담부서 및 외부전문가 등 전담인력 배치 △운영계획에 따른 지도․점검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