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사내 동호회 아름다운 봉사활동

웅천 해수욕장 등을 찾아 폐그물과 같은 각종 부유물 청소
관내 48개의 유인도를 대상 시설보수 등

정태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0:31]

LG화학 여수공장 사내 동호회 아름다운 봉사활동

웅천 해수욕장 등을 찾아 폐그물과 같은 각종 부유물 청소
관내 48개의 유인도를 대상 시설보수 등

정태범 기자 | 입력 : 2024/05/31 [10:31]

LG화학 여수공장 봉산단이 섬 마을 시설보수 및 전기공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이현규)에는 스킨스쿠버회, 배드민턴회 등 24개의 사내 동호회가 있으며 3,1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여수공장의 사내 동호회는 동호회를 통한 여가 활동과 더불어 회원들의 재능을 발휘한 봉사활동 또한 활발히 진행 중이다.

 

24개 사내 동호회 중 하나인 스킨스쿠버 동호회에서는 매월 스킨스쿠버 활동과 함께 수중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여수의 모사금 해변, 웅천 해수욕장 등을 찾아 폐그물과 같은 각종 부유물, 어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불가사리 등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그리고 32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동호회도 있다. 바로 사물놀이 동호회인 ‘천둥소리’다. ‘천둥 소리’는 사물 놀이가 우렛소리와 같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으로, 요양원· 노인 복지관 등을 찾아 어르신 앞에서 음악 공연을 펼치고 필요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외국어 학습 동호회의 다문화 가정 대상 문화 체험 활동, 사진 동호회의 어르신 영정 사진 찍어드리기 봉사, 배드민턴 동호회의 소외계층 아동 대상 배드민턴 무료 강습 등 임직원의 재능 기부를 통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 중이다.

 

LG화학 여수공장 사내 스킨스쿠버 동호회에서 여수해안 수중정화 활동을 통해 폐그물, 불가사리 제거 등 봉사활동을 매월 펼치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한편 동호회를 통한 봉사활동 뿐 아니라 임직원들의 업무 기술을 활용한 봉사활동도 진행 중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의 시설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공무 부문의 사회공헌 봉사단 ‘아름드리’는 여수 세계 섬박람회 개최예정인 2026년까지 관내 48개의 유인도를 대상으로 전기 설비 점검 봉사를 실시한다.

 

지난 4월에는 여수시 화정면에 위치한 자봉도를 찾았다. 자봉도는 전체 주민이 40여명인 작은 섬으로, 하루에 배가 두 번 밖에 다지니 않는 데다가 인구 고령화로 각종 시설 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아름드리’ 봉사단은 자봉도 전체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시설 점검 및 보수를 실시했고, 점검 결과 대부분의 가구가 전기 관리에 취약하여 누전, 합선 발생 등 위험 상황에 처해있었다. 봉사단원들은 섬주민들이 안전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후화 된 등기구와 콘센트를 교체하고 전기 시설을 보수했다.

 

이렇듯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가 이루어지는 배경에 대해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도 지역 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이라는 사회공헌 이념으로 임직원의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앞으로도 임직원이 가진 재능을 살려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