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협약식

김영규 의장 “섬박람회 성공개최와 섬 발전 위해 적극 협력해가자”

김정균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1:33]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협약식

김영규 의장 “섬박람회 성공개최와 섬 발전 위해 적극 협력해가자”

김정균 대표기자 | 입력 : 2024/05/31 [11:33]

여수시의회와(의장 김영규)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회(협회장 조인호)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30일 가졌다.  © 전남뉴스피플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는 30일 소회의실에서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협의회장 조인호)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열었다.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는 섬을 보유한 15개 지자체 소속 기초의원들이 결성한 협의회다. 섬 지역 삶의 질 향상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09년 말부터 약 15년 동안 매 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해왔다.

 

협약식에는 김영규 의장을 비롯한 여수시의회 의원,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장을 맡은 조인호 완도군 의원을 비롯한 12개 협의회원, 김종기 부시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섬박람회 홍보와 참여에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조인호 협의회장은 “섬박람회는 섬의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기 위해 각국이 섬에 대한 경험을 교류하는 첫 박람회로서 의의가 있다”며 “섬박람회가 성공개최 될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도 함께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영규 의장은 “섬을 가지고 있는 우리 도서지역에게 섬은 경쟁력이자 미래”라며 “언제나 가고 싶은 섬, 살고 싶은 섬이 될 수 있도록 ‘섬’으로 한데 묶인 우리가 공동의 목표를 달려갔으면 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 동안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최 장소는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 개도․금오도․여수엑스포장 일대 등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